오피스에이전트 시작하기

시작하기

오피스에이전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조직의 워크스페이스가 등록한 계정으로 지란지교의 오피스넥스트 인증을 통해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개인 사용자 플랜은 없으며, 회사 단위의 가입 플랜이 있으며, 다음 주소로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app.officeagent.kr

접속 및 로그인 방법

  1. 회사에서 안내한 OfficeAgent 접속 URL을 브라우저에서 엽니다.

  2. "오피스 넥스트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오피스 넥스트 인증 창이 나타나고, 오피스 넥스트 가입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오피스에이전트 로그인 화면
오피스넥스트 로그인 화면
  1. 정상적으로 로그인 되었다면, 좌측 상단에서 현재 워크스페이스(예: 넥스트인텔리전스닷에이아이) 처럼 소속된 기관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에이전트 화면 구성

오피스에이전트에 정상적으로 로그인하였다면, 기본 화면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1. 회사 표시: 로그인 후 오피스에이전트 좌측 상단에는 소속 회사(워크스페이스)가 표시되는데 이를 통해 화면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2. 왼쪽 메뉴 바: 새 채팅, 채팅 검색, 에이전트 설정, 문서 라이브러리 등을 포함하여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채팅 목록 히스토리가 나열됩니다. 원하는 과거 채팅을 검색이나 채팅 방을 선택하여 새로운 검색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3. 계정 정보: 왼쪽 하단의 사용자 계정 정보(이름과 이메일 주소)가 표시는 부분으로, 여기를 누르면, 계정, 설정, 관리자 콘솔, 로그아웃 등의 관리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1. 환영 문구: 새 채팅을 시작하면 인사말이 표시되어 친근함을 보여줍니다. (예: 만나서 반가워요! 홍길동님)

  2. 질문 입력 창: 고객이 자연어로 에이전트에게 질문할 수 있는 작은 창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질문을 입력하고 검색 대상이나 답변 참조용으로 검색 대상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즉, 에이전트에게 시킬 작업에 대한 질문이나 요청을 대화식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질문 입력 창입니다.

  3. 기능 아이콘: 에이전트, 문서 라이브러리, 이메일, 인터넷(웹) 선택 후 업무 관련 질문을 입력하면 해당 범위에 맞춰서 에이전트가 동작하게 됩니다.

  4. 전송 버튼: 질문을 입력하기 시작하면 채팅 창 우측 하단에 전송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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