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에이전트 기능 소개

오피스에이전트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문서와 사용자의 이메일, 웹에 있는 내용을 대상으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자연어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습니다. 사전에 정의해 둔 에이전트를 생성하여 필요한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질문의 범위를 지정함으로써 불필요한 검색으로 인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다양한 에이전트를 생성해서 반복적인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대화형으로 원하는 결과가 도출될 때까지 질문과 답변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 라이브러리에 다양한 사내 공유 문서나 개인 문서를 저장해 둠으로써 필요한 에이전트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에이전트의 사용 범위를 제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개인정보 보호에도 적합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오피스에이전트 화면 구성

오피스에이전트에 로그인 하면, 왼쪽에는 열고 닫을 수 있는 사이드바 메뉴 창과 오른쪽에는 메인 화면의 질문 입력 창이 표시됩니다.

  • 오피스에이전트는 왼쪽에는 메뉴가, 오른쪽에는 채팅창이 위치합니다.

  • 좌측 상단에는 도입 회사 명이 워크스페이스로 표시되며 채팅 창 리셋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 좌측 하단에는 로그인 계정 정보 및 설정, 관리자 콘솔, 로그 아웃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메뉴가 존재합니다.

  • 우측 질문 입력 창에는 아래쪽에 4개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이 에이전트의 사용 범위나 대상을 지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회사 내의 동료나 팀에서 만든 에이전트를 선택할 수도 있고, 문서나 답변 범위를 인터넷까지 포함할 수 있습니다.

메뉴 창

  • 새 채팅: 새로운 대화를 시작합니다.

  • 채팅 검색: 과거 대화 내용을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 에이전트: 만들어진 에이전트를 확인하고, 새 에이전트를 생성 및 관리합니다.

  • 문서 라이브러리: RAG 검색에 활용할 회사 문서를 업로드하고 관리합니다.

계정 정보/설정

좌측 하단의 프로필 영역을 클릭하면 다음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설정: 언어, 사용자 정보, 맞춤설정(지침 및 역할), 알림 등 개인 사용 환경을 설정합니다.

  • 로그아웃: 오피스에이전트(OfficeAgent)에서 로그아웃합니다.

대화 창

  • 빈 채팅창이 기본으로 표시됩니다.

  • 검색 및 분석 대상을 인터넷 및 이메일, 문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생성된 에이전트를 활용하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새 채팅

새로운 대화를 시작하여 에이전트와 소통합니다. 메일, 사내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된 에이전트를 이용해서 질의를 할 수도 있으며, 웹을 대상으로 질의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LLM 서비스를 써보셨다면, 동일하게 에이전트를 통해 대화를 하면서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에이전트 생성 및 관리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신규 에이전트를 생성 및 기존 에이전트를 관리합니다. 코딩이 필요없고, 제공되는 입력 필드에 맞는 내용을 작성함으로써 필요한 에이전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문서 라이브러리 활용

업로드된 문서를 바탕으로 채팅을 하고 에이전트가 검색하는데 사용합니다. 문서 라이브러리는 오피스에이전트가 검색할 수 있는 회사 문서를 한 곳에 모아 관리하는 공간입니다. 사내 문서만을 대상으로 질의하고 답을 찾는 방식이라 정확도나 관련성에 있어서 정확도를 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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