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에이전트 기능 소개
오피스에이전트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문서와 사용자의 이메일, 웹에 있는 내용을 대상으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자연어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습니다. 사전에 정의해 둔 에이전트를 생성하여 필요한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질문의 범위를 지정함으로써 불필요한 검색으로 인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다양한 에이전트를 생성해서 반복적인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대화형으로 원하는 결과가 도출될 때까지 질문과 답변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 라이브러리에 다양한 사내 공유 문서나 개인 문서를 저장해 둠으로써 필요한 에이전트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에이전트의 사용 범위를 제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개인정보 보호에도 적합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오피스에이전트 화면 구성
오피스에이전트에 로그인 하면, 왼쪽에는 열고 닫을 수 있는 사이드바 메뉴 창과 오른쪽에는 메인 화면의 질문 입력 창이 표시됩니다.
오피스에이전트는 왼쪽에는 메뉴가, 오른쪽에는 채팅창이 위치합니다.
좌측 상단에는 도입 회사 명이 워크스페이스로 표시되며 채팅 창 리셋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는 로그인 계정 정보 및 설정, 관리자 콘솔, 로그 아웃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메뉴가 존재합니다.
우측 질문 입력 창에는 아래쪽에 4개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이 에이전트의 사용 범위나 대상을 지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회사 내의 동료나 팀에서 만든 에이전트를 선택할 수도 있고, 문서나 답변 범위를 인터넷까지 포함할 수 있습니다.
메뉴 창
새 채팅: 새로운 대화를 시작합니다.
채팅 검색: 과거 대화 내용을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에이전트: 만들어진 에이전트를 확인하고, 새 에이전트를 생성 및 관리합니다.
문서 라이브러리: RAG 검색에 활용할 회사 문서를 업로드하고 관리합니다.
계정 정보/설정
좌측 하단의 프로필 영역을 클릭하면 다음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언어, 사용자 정보, 맞춤설정(지침 및 역할), 알림 등 개인 사용 환경을 설정합니다.
로그아웃: 오피스에이전트(OfficeAgent)에서 로그아웃합니다.
대화 창
빈 채팅창이 기본으로 표시됩니다.
검색 및 분석 대상을 인터넷 및 이메일, 문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 생성된 에이전트를 활용하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새 채팅
새로운 대화를 시작하여 에이전트와 소통합니다. 메일, 사내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된 에이전트를 이용해서 질의를 할 수도 있으며, 웹을 대상으로 질의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LLM 서비스를 써보셨다면, 동일하게 에이전트를 통해 대화를 하면서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에이전트 생성 및 관리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신규 에이전트를 생성 및 기존 에이전트를 관리합니다. 코딩이 필요없고, 제공되는 입력 필드에 맞는 내용을 작성함으로써 필요한 에이전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문서 라이브러리 활용
업로드된 문서를 바탕으로 채팅을 하고 에이전트가 검색하는데 사용합니다. 문서 라이브러리는 오피스에이전트가 검색할 수 있는 회사 문서를 한 곳에 모아 관리하는 공간입니다. 사내 문서만을 대상으로 질의하고 답을 찾는 방식이라 정확도나 관련성에 있어서 정확도를 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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